화면을 다시 그릴때는 invalidate()를 호출한다.
쓰레드 내부에서는 UI 변경을 하면 안된다.
Paint.measureText 는 글자의 너비를 계산해준다.
모바일은 기본적으로 더블버퍼링을 사용한다
실제 화면 – 프레임 버퍼
안드로이드에서 더블버퍼링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그리면 실제로는
실제 화면 – 프레임 버퍼 – 캐시 버퍼
방식으로 트리플 버퍼링이 된다.
매번 다시 그릴 필요가 없어 속도가 빨라지지만 메모리 사용량이 늘어나는 단점이 있다.
key event 관련 http://skyswim42.egloos.com/3401077 참고
컨버스에 그리는것은 쓰레드에서 해도 상관없다.